영양제 원산지 표기의 비밀, 넌 어디서 왔니?
코로나19의 전지구적 대유행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2021년 FMCG Gurus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65%의 소비자가 코로나19 이후 면역력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높아졌으며, 36%의 소비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섭취한다고 대답했죠. 내 몸은 내가 챙기려는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은 아주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영양제 원산지 표기의 비밀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수많은 영양제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어요. 그만큼 소비자들은 수백 종류의 영양제들 중 하나를 골라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놓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원산지와 성분 함량을 비교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내 몸을 위한 영양제를 고르는 데 있어 안전성이 인증된 고품질의 원료를 많이 넣어 만든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가장 많이 보신 생산지는 캐나다, 호주, 미국, 뉴질랜드, 노르웨이 같은 나라들일 거예요. 하지만 이것이 진짜로 중요한 영양제 원료의 원산지를 의미하는 걸까요?
💊영양제의 생산지와 원료의 원산지는 다르다!
대답은 ‘아닙니다’ 입니다. 영양제 제품을 A나라에서 만들었다고 해서 그 영양제를 구성하는 원료를 A나라에서 생산한 것은 아니라는 의미죠. 기대와 다른 낮은 품질의 원료를 사용해도 영양제 제품의 최종 생산지가 위와 같은 나라들에 있다면 OOO산 영양제라고 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영양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크게 적 힌 홍보용 문구를 보기 보다는 작게 적힌 영양제의 원료 및 함량을 꼼꼼하게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원료명과 함께 그 원산지가 공개되어 있을 수록 정직하고 믿을 만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투명하게 공개하는 원료의 원산지
아이엠 영양제를 주문한 분들은 정갈하게 포장된 박스를 받게 됩니다. 박스를 열면 가장 먼저 내 이름이 적힌 매뉴얼을 보실 수 있죠. 매뉴얼 안에는 내 영양제 목록, 알약을 쉽게 먹는 방법 등과 함께 각 영양제의 원료명 및 함량과 원산지 정보가 꼼꼼하게 적혀 있답니다. ‘소비자에게 영양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자'는 아이엠의 철학 중 하나인데요, 이를 실천하기 위한 첫 단계가 바로 투명한 원산지 공개인 것이죠. 그럼 아이엠 영양제의 원산지를 확인해 볼까요?
많은 사람들에게 영양제는 10대부터 평생 동안 80년 이상 먹게 될 건강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엠은 여러분이 더 좋은 영양제를 더 편리하게 드실 수 있도록 꾸준히 품질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플라스틱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 절감을 통해 지구의 건강도 지키기 위한 노력도 빼놓을 수 없죠.
저희의 지속가능한 지구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다음 스토리도 놓치지 마세요!
좋아요 293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