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Apple cider vinegar)의 준말로 '천연 발효 사과 식초'입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사과를 원재료로 하여 1차 발효 후 주정으로 만들고, 다시 2차 발효하여 식초의 형태로 만들어지는데 미국이나 유럽에서 셀럽들이 건강 미용 목적으로 애용한다고 밝혀져 우리나라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죠.
아이엠이 애사비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과에 비타민이 많아서일까요?
아닙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알칼리성으로 변해버린 혈액의 산도를 낮춰 혈액이 건강한 ph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 쥐가 자주 난다면 몸의 경고 혈액은 일정한 ph를 유지하려는 항상성이 있기 때문에 알칼리화가 진행됐을 경우, 같은 알칼리성 영양성분인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을 더 이상 흡수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해요. 이후 뼈는 약해지고 체내 곳곳에 칼슘이 뭉쳐 석회화가 시작되죠. 또한 관절에도 문제가 생기고 신장 결석, 요로결석, 담석이 생기며 눈이 떨리거나 쥐가 나게 돼요.
∙ 그렇다면 왜 혈액이 알칼리화가 되나요? 건강한 밸런스의 혈액이 ph 밸런스를 잃고 점점 더 알칼리화되는 원인으로는 신체의 노화, 스트레스로 인한 코티솔의 지나친 분비가 있어요. 또한 '호르몬 공장'의 역할을 하는 '부신'이 피로할 경우 수소이온(H+)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이기도 하죠. 체내에 수소이온(H+)이 감소하면 혈액이 알칼리화 됩니다.
➊ 만성적으로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 ➋ 속 쓰림, 위염 등으로 인해 자주 약을 드시는 분 ➌ 혈당 관리가 필요하신 분 (당뇨 진단 후 관리가 필요한 분) ➍ 체중 관리가 필요하신 분 ➎ 관절 통증이 있거나 쥐가 자주 나시는 분
흡수 조력자 혈액의 산도를 낮춰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혈액 중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줘요.
막힌 곳 뚫어드려요 또한 칼슘이 결집되어 발생하는 동맥의 칼슘 플라크, 석회로 인한 관절염 신장 결석, 담석을 막아줍니다.
깔끔한 마무리 단백질 섭취 시 체내에 발행하는 노폐물도 애사비가 깨끗하게 씻어주어 체중관리에 도움을 줘요.
속이 편해져요 알려진 것과 달리 위산 역류,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부족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애사비를 먹을 경우 도움이 됩니다.
➊ 식사 시, 물에 두 스푼 정도 넣어 섞어 마셔요. (식초 향이 강하게 느껴질 경우 한 스푼으로 시작해 주세요.)
➋ 샐러드에 뿌려 드레싱으로 활용해 주세요.
➌ 소화의 목적이라면 식사 직후 마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