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의 점막은 넓은 면적을 통해서 음식물을 소화시 키고 영양소와 독소를 구분해 받아들이죠. 장 누수 증후군: 장 점막이 손상되어 대장내 독소가 소장으로 역류하거나 혈관을 타고 온몸을 돌아다니며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것이에요.
장으로 들어오는 독성 물질 제거 : 화학조미료, 지나친 당분, 튀김 등 자극적인 음식, 알코올, 필요 없는 약물, 인스턴트 식품 등은 독성이 많죠. 지나친 섭취를 자제해야해요.
장내에 정상적인 환경 만들기 : 상습적인 제산제의 복용은 위의 산도를 무너뜨려 위험해요. 장누수 증후군이 생기면 여러 효소의 분비가 줄어들기에 효소와 산도의 정상화가 필요합니다.
유익균 투여 : 고용량의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을 투여하거나 유산균의 먹이인 섬유질이 많은 음식 섭취해 주세요. 아보카도, 아몬드, 브로콜리, 고구마, 빨간 양배추 등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손상된 점막 회복을 돕는 영양소 섭취 : 비타민B군, 비타민 C, 필수 미네랄 등의 영양제나 글루타민, 콜라겐과 같은 아미노산을 섭취해 주세요. 점막의 회복을 도와서 장 건강에 도움을 주죠.
스트레스 관리 : 심각한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의 불균형으로 장의 연동운동 방해합니다. 운동, 명상, 게임 등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케어해 주세요.